예를 들어 google.com 주소를 찾으려고 한다고 가정합니다. UDP는 속도가 바람직하고 오류 수정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UDP가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UDP는 라이브 방송 및 온라인 게임에 자주 사용됩니다. TCP와 달리 UDP는 데이터를 보내기 전에 연결을 설정하지 않고 전송합니다. 이 때문에 UDP를 “연결 없는”이라고 합니다. UDP 패킷을 “데이터그램”이라고도 합니다. UDP가 작동하는 예로는 DNS 서비스가 있습니다. DNS 서버는 UDP를 사용하여 DNS 요청을 보내고 받습니다. 예를 들어 TCP 또는 그 일부가 IP를 사용하지 않는 파일 전송 프로토콜(FTP) 및 단순 메일 전송 프로토콜(SMTP)에 사용됩니다. 소켓에 대한 논의에서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소켓과 연결 지향 소켓을 사용한 프로그래밍의 예를 다루었습니다. 여기서는 UDP/IP를 통해 연결없는 소켓을 사용하는 예제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전송 주소는 소켓 주소 구조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소켓은 다양한 유형의 통신 인터페이스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포트 번호를 매개 변수로 받아들이는 대신 사용 중이던 주소 패밀리(네트워크 유형)에서 실제 형식이 결정되는 sockaddr 구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UNIX 도메인 소켓을 사용하는 경우 실제로 파일 시스템에서 파일을 만듭니다. 이 예제는 포트를 0으로 설정하여 사용 가능한 포트 번호를 선택하도록 운영 체제에 요청합니다. 특정 포트 번호를 사용하려는 경우 잘 줄을 변경하면 메시지 경계가 TCP에서 끝까지 보존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송신 프로세스가 TCP 스트림에 4개의 512바이트 쓰기를 수행하는 경우 이러한 데이터는 4개의 512바이트 청크, 2개의 1024바이트 청크, 1개의 2048바이트 청크 또는 다른 방법으로 수신 프로세스에 전달될 수 있습니다. 수신기가 데이터가 기록된 장치를 감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TCP 엔터티는 로컬 프로세스의 사용자 데이터 스트림을 허용하고 64KB를 초과하지 않는 조각으로 나누고(실제로는 IP 및 TCP 헤더가 있는 단일 이더넷 프레임에 맞게 1460개의 데이터 바이트)로 나누고 각 조각을 별도의 IP 데이터그램으로 보냅니다.

TCP 데이터가 포함된 데이터그램이 컴퓨터에 도착하면 원래 바이트 스트림을 재구성하는 TCP 엔터티에 제공됩니다. 간단히 하기 위해 TCP만 사용하여 TCP 전송 엔터티(소프트웨어 조각) 또는 TCP 프로토콜(규칙 집합)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맥락에서 그것은 의미있는 것이 분명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TCP에 데이터를 제공하면 TCP 전송 엔터티가 명확하게 의도됩니다. IP 계층은 데이터그램이 제대로 전달될 것이라는 보장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TCP가 시간 및 재전송을 위해 필요에 따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도착하는 데이터그램은 잘못된 순서로 잘 수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순서로 메시지로 다시 어셈블하는 것은 TCP의 것입니다. 즉, TCP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원하고 해당 IP가 제공하지 않는 안정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창이 0이면 보낸 사람은 두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세그먼트를 보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째, 긴급 한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원격 컴퓨터에서 실행 되는 프로세스를 죽일 수 있도록. 둘째, 발신자는 1바이트 세그먼트를 보내 수신기가 예상되는 다음 바이트 및 창 크기를 다시 발표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