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동 방식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아래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어 왼쪽 단추 클릭에서 MyButtonClicked() 함수를 호출하려면 다음 코드를 사용합니다. 대신 레이블에 특수 tkinter 문자열 변수 개체를 제공하고 레이블의 텍스트를 변경할 때마다 개체에 새 값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 코드는 오류 없이 작동합니다: tkinter 가져오기 * 창 = Tk() window.title(“LikeGeeks 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창.geometry(`350×200`) lbl = 라벨 (창, 텍스트=”Hello”) lbl.grid(열=0, 행=0) txt = 항목(창, 너비 =10) txt.grid(열=1) def clicked() : res =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 txt.get() lbl.configure (텍스트= res) btn = 버튼 =버튼(창, 텍스트=”클릭 나를 클릭”), 배경=”#c00″, relief=”, “flat”, 명령=”, 명령=클릭”) btn.grid(열=2, 행=0) window.mainloop(예: 버튼 만들기) 위젯)은 파이썬으로 작성된 Tkinter 모듈에서 구현됩니다. 이 파이썬 함수는 명령과 인수를 구문 분석하여 파이썬 스크립트 대신 Tk 스크립트에서 온 것처럼 보이게하는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메시지 상자 메서드를 사용하여 tkinter에서 경고 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messasgebox 방법을 사용하여 질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일부 위젯(예: 레이블, 단추, 메뉴)에서 이미지 옵션이 지원되는 모든 곳에서 이미지 개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Tk는 이미지에 대한 참조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개체에 대한 마지막 Python 참조가 삭제되면 이미지 데이터도 삭제되고 Tk는 이미지가 사용된 모든 위치에 빈 상자를 표시합니다. Tkinter는 파이썬 3에서 tkinter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2to3 도구는 소스를 파이썬 3으로 변환 할 때 자동으로 가져오기를 조정합니다.

tkinter는 버튼, 메뉴 및 다양한 종류의 엔트리 필드 및 디스플레이 영역과 같은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공통 GUI 요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요소 위젯을 호출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GUI에 대한 위젯의 트리를 구성하려고합니다 – 각 위젯은 부모 위젯을해야합니다, 우리의 응용 프로그램의 루트 창까지 모든 방법을. 예를 들어 단추 또는 텍스트 필드는 일종의 포함 창 안에 있어야 합니다. Tkinter – Tkinter는 파이썬과 함께 제공되는 TK GUI 도구 키트에 대한 파이썬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장에서는 이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인쇄된 사전에는 사용 가능한 모든 옵션과 해당 값이 포함됩니다. 이는 예시일 뿐입니다. 이 자습서에서는 Tkint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많은 Python GUI 예제를 보았고 이를 사용하여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보았습니다.

색상 단추 메서드는 tkinter.ttk 가져오기 * tkinter.ttk 가져오기가 필요한 콤보박스 위젯과 색상 단추를 호환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는 표준 파이썬 변수가 아닌 BooleanVar 형식의 변수를 만든 다음 Tkinter 변수로 이동한 다음 Checkbutton 클래스에 전달하여 위의 예제에서 강조 표시된 선으로 검사 상태를 설정합니다. PyGTK는 파이썬을 GTK라는 또 다른 인기있는 GUI 위젯 도구 키트에 포트하는 모듈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번호를 사용하면 첫 번째 인덱스(0)에서 끝까지 모든 문자를 삭제하여 항목 위젯의 delete 메서드를 사용하여 입력 필드에서 삭제합니다(END는 tkinter에 의해 정의된 상수입니다).